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이모티콘 제작과정 모집

등록일 2021년07월27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모집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캐릭터 개발에서 굿즈 제작에 이어, 이번엔 이모티콘까지! 캐릭터 산업의 성장을 위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야심찬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

 

지역 예비창작자를 대상으로 캐릭터 굿즈제작 응용과정(~8월 19일)을 운영 중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이번엔 <이모티콘 제작과정>을 개설하고 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이전 과정들과 동일하게 총 12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는 이번 <이모티콘 제작과정>은 이모티콘으로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의 캐릭터를 보유한 도내 창작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기간은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다.

 

이모티콘 시장 트렌드 파악, 이모티콘 캐릭터 기획방법 및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활용한 생동감 있는 모션 이모티콘 제작방법까지, 필수 과정들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또 카카오톡, 네이버 OGQ마켓 등 플랫폼별 특성과 제안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자신만의 창작물로 이모티콘 시장에 진입하는데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 도내 캐릭터 디자이너, 예비창작자들의 창업 기반 구축에 결정적인 서포트가 될 이번 <이모티콘 제작과정>의 수강을 원하는 신청자는 웹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자유형식의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shlee@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도내 캐릭터 관련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캐릭터 상품화 지원 프로젝트’도 병행 중인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기업은 물론 창작자 지원까지 충북의 캐릭터 산업 성장에 전초기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충북의 캐릭터들이 PC, 모바일, 오프라인 시장의 경계 없이 마음껏 영역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각종 지원‧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bckl.kr)와 전화(☎043-219-1028)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