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낯선 도시, 도착한 사람들, 어떤 이야기’전시 운영

등록일 2021년05월03일 0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홍보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가 5월 14일부터 6월 5일까지 2021-2022년도 15기 입주 작가들의 입주 소식을 알리는‘낯선 도시, 도착한 사람들, 어떤 이야기’ 전시를 창작스튜디오 전관에서 개최한다.

 

회화, 사진, 설치,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15기 입주 작가 18명은 앞으로 길게는 1년, 짧게는 6개월의 기간 동안 청주에 머물면서 각자의 지향점을 향한 분주한 여정을 시작한다.

 

‘낯선 도시, 도착한 사람들, 어떤 이야기’는 이들의 첫 행보를 알리는 전시로서, 앞으로 펼쳐낼 창작 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동시에 청주에서 선보이는 창작 활동의 서막을 알리는 생생한 기록이 될 것이다.

 

이는 특정한 장소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존재하는 작품들을 면면히 들여다보는 기회를 갖고자 기획된 것으로, 작가들이 마주하고 있는 물음들을 공유하고 그들이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귀 기울여 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통해 향후 입주 기간 동안 작가들 간의 다양한 소통과 장르 간 협력을 기대해 본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프리뷰전은 15기 입주 작가들의 작업 방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전시”라면서“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앞으로 네트워크 활성화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미술계의 다양한 담론 양산 및 창작 지원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