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 육거리종합시장 화재현장 방문

등록일 2021년04월15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화재현장 방문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14일 이날 새벽 3시 경 화재가 발생한 상당구 석교동 육거리종합시장 현장을 방문해 화재피해 및 수습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시장상인들을 위로했다.

 

이날 발생한 화재로 인해 점포 3채가 전소되고, 아케이드 일부가 훼손되는 등 소방서 추정 6500만 원의 피해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인적이 드문 새벽시간에 발생해 자칫 대형화재로 번질 가능성이 있었으나, 시민의 신고로 인해 비교적 조기에 진화할 수 있었다.

 

한 시장은 “전통시장은 노후점포가 밀집해 있고 복잡한 시장 구조 상 화재 발생 시 심각한 피해가 발생되므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을 위해 소방, 전기 등의 시설보수 및 사전점검에 힘 써달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전통시장 점포의 화재공제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가입 비용의 70%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방차 진입이 어렵거나 소화전이 부족해 화재에 취약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소방함을 시범적으로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통시장의 화재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