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2주년 기념식 거행

등록일 2021년04월12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102주년 기념식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와 광복회 충청북도지부(지부장 장기영)는 4월 11일 오전 11시 청남대 임시정부 행정수반 공원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비롯해 장기영 광복회 도지부장과 박문희 도의회의장, 김병우 도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 최충진 청주시의장, 이장섭 국회의원, 도․시군 보훈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 기념식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2주년 맞아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수립하고 고난의 세월을 이겨낸 선열들의 독립을 향한 열망과 자기희생의 실천적 의지를 기억하고,

자주독립 정신을 이어 희망찬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념식을 준비했다.

 

이번 기념식은 “그날이 오면, 그날이 오면은 ”이라는 표어 아래 식전공연, 임시정부 수립과정 경과보고, 기념사, 독립군가독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행정수반 8인의 역사기록화와 충북여성독립운동가 10인의 사진 및 선열들의 숭고한 발자취를 기억할 수 있는 독립운동 관련 사진 130여점을 전시하였다.

 

이시종 도지사는 기념사에서 “우리가 이토록 역사를 기리는 것은 그것이 바로 오늘을 살아가는 힘과 용기의 원천이 되기 때문이며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은 언제나 우리가 고난을 이겨내는데 좋은 본보기가 되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 모두 해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일등경제 충북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임시정부 수립의 큰 뜻을 되새기며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자”라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