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주택 가격 안정 위한 분양가 심사위원회 개최

등록일 2021년02월24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호반써밋 조감도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23일 공동주택 분양가 심사위원회를 열어 동남택지개발지구 내 마지막 공동주택 부지에 호반써밋 브룩사이드 아파트의 분양 가격을 심사하고, 평균분양가(3.3㎡)를 918만 원으로 결정했다.

 

청주시 분양가 심사위원회는 공공택지에 공급하는 아파트의 분양 가격 안정을 위해 설치된 위원회로, 현재 국토교통부의 조정대상지역 지정에도 주택 가격이 지속 상승 중인 청주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위원회가 열렸다.

 

이번 심사에서 사업주체가 산정해 제출한 3.3㎡당 평균분양가 1028만 원을 택지비와 건축비, 가산항목, 주변 분양가 및 무주택 시민의 주택마련 기회 확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균분양가를 결정했다.

 

또한, 발코니 확장비용은 변경된 심사기준(발코니 확장과 무관한 부분은 확장 비용에서 제외 등)에 따라 타입별로 387만 원에서 483만 원으로 결정했다.

 

㈜호반건설은 시공능력평가 TOP10(2019년), 브랜드평가 TOP9(2019년) 등 국내 건실한 건설업체로 청주1・2순환로 등 시내・외 이동이 용이한 지리적 이점과 하나로마트 등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하는 청주동남택지개발지구 B-8블록에 1215세대의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를 청주시민에게 선보인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32번지에 있으며, 이달 26일부터 운영 예정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