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2021년 공원 아름지기(자원봉사자) 참여자 모집

등록일 2021년01월26일 09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모집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시민들에게 보람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스스로 공원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관리함으로써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공원을 만들기 위해 2021년 공원 아름지기(공원을 아름답게 가꾸고 지키는 사람들) 참여자를 모집한다.

 

월 1회 이상 활동이 가능하고, 공원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기업체 ․ 동아리 등 단체 또는 개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는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청주시 홈페이지(https://corona.cheo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전자우편 또는 청주시 푸른도시사업본부 공원관리과로 제출하면 된다.

 

서면심사 후 참여가 최종 확정된다.

 

공원 아름지기로 선정되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근린공원 ․ 소공원 ․ 어린이공원에서 공원환경정화, 가드닝, 공원이용 캠페인, 재능기부, 공원관리과와 함께하는 기획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활동에 필요한 물품 지급과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한 봉사활동 시간 인정이 가능하며, 우수 아름지기로 선정 시 청주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에 공원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며“시민들께서는 의미 있고 보람된 공원 아름지기 봉사활동에 많이 참여해달라”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