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갈색팽이버섯 (여름향1호) 내수시장 확대 박차!

등록일 2020년11월19일 09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갈색 팽이버섯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자체 개발한 갈색팽이버섯 육성품종(여름향1호)을 11월 18일(수), 기술원에서 MS바이오주식회사, 삼광버섯영농조합과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전국적으로 실용화에 박차를 가했다.

 

MS바이오주식회사(대표 서금희)는 충남 예산에서 표고버섯, 동충하초 생산 업체이며, 삼광버섯영농조합(대표 차주훈)은 전남 장흥에서 목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등 다품목의 버섯 생산 농업법인이다.

 

두 업체는 모두 기존 판로에 갈색팽이버섯(여름향1호)을 더하여 마트와 인터넷 쇼핑몰 등에 납품할 계획이다.

 

‘여름향1호’는 충북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고온성 갈색팽이버섯이다. 생육온도가 4∼8℃인 백색 팽이버섯과 달리 8~12℃ 고온재배가 가능하여 여름철 냉방비 절감효과가 크고, 생육기간이 20일 단축되어 팽이버섯 재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갈색팽이버섯은 이번 계약으로 통상실시 업체가 2업체 늘어나 충북을 포함한 전국의 총 13개 업체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감으로써 국내 버섯시장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도 농업기술원 전종옥 버섯팀장은 “고온성 에너지 절감형 갈색팽이버섯(여름향1호)은 차별화 된 색과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맛과 향이 좋아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판로 및 소비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