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 ‘재난지원금 추석 전 집행 총력’지시

등록일 2020년09월29일 0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월간업무 보고회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 보고회에서 재난지원금을 추석 전 최대한 지급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한 시장은 “아동특별돌봄지원, 집합금지 등 피해업종 소상공인 지원, 여행업체 지원, 시내버스 운수업체 긴급재난지원금 등 추석 전 지급할 수 있는 사업이 있다”라며“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추석 전에 최대한 많이 지급돼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추석 이후 지급할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홍보해달라”라고 강조했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에 전체 직원의 3분의 1이 비상근무를 하게 되는데, 시민들이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비롯해 안전, 방역, 청소, 교통, 의료 등 각 분야별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달라”라고 말했다.

 

이어“시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에 이동, 친지 방문 등을 자제하고 마음으로 전하는 것에 모두 동참해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아울러“불법 판매업장에서 방역수칙을 위반해 연쇄 감염이 일어나는 사례가 많아 노인회, 마을방송, 직능단체 등의 협조로 홍보를 하고 있다”며“어르신들께서는 불법 판매업장의 상술에 현혹되지 않고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당 업장을 방문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내년도 사업계획 준비 철저 ▲국비 확보 노력 등을 요청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