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0 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 8월 31일부터 7일간 열린다

등록일 2020년08월05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축제포스터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이 2020 괴산고추축제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하기로 한 가운데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괴산군은 올해 고추축제를 ‘코로나19를 넘어, 2020 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라는 주제로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7일간 개최한다.

 

군은 이번 축제를 온라인 중심으로 열고, TV홈쇼핑과 괴산군 직영쇼핑몰 ‘괴산장터’를 통해 괴산청결고추를 집중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축제 기간 온라인으로 괴산청결고추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택배비를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또 괴산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 ‘온라인 스튜디오’를 열고 △치유의 숲 괴산으로 가요 △고추 음식 만들기 △괴산 농·특산물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편,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같은 기간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농협유통센터 내 하나로마트에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9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괴산군 종합운동장에는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를 열고 괴산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맞이하기로 했다.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의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열감지 게이트 설치, 방문자 명부 작성, 입장 정원 제한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한다.

 

이번 고추축제 기간 괴산군은 명품 괴산청결고추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읍면별 대표농가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해 보증하는 ‘순정농부 얼굴실명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건고추 가격은 행사 개최 일주일 전에 결정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고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기존과는 다른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준비 중이다”라며 “축제를 찾는 소비자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고 품질의 명품 괴산청결고추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