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베트남 국제교육컨설팅센터, 글로벌 교육 협력 협약 체결

등록일 2024년03월12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베트남 국제교육컨설팅센터 글로벌 교육 협력 협약 체결식(사진출처 : 충북도청)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 이하 충북인평원)이 지난 11일 베트남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베트남 유학생 모집·선발 및 유학생 생활 기반 거점 마련 등 글로벌 교육 협력을 위해 베트남 국제교육컨설팅센터(CIEC: The Center for International Education Consultancy)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청북도와 충북지역대학혁신지원센터,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그리고 베트남 국제교육컨설팅센터가 참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유학생의 한국 문화 이해를 위한 프로그램 추진 등 한국 유학 생활에 대한 기초적 기반 마련 ▲우수한 유학생 선발을 위한 학생 모집‧선발 및 유학생 이탈 방지를 위한 공동 협업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 CIEC의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의 거점 마련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베트남 교육부는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소제공을 위하여, 규정 검토를 할 예정이다.

 

한편, 베트남 국제교육컨설팅센터는 베트남 교육훈련부 산하 기관으로 해외 유학 컨설팅과 서비스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충북인평원은 이번 협약식과 함께 베트남 교육부 지정 유학원(BINHMINH GROUP, ICO GRGROUP) 및 교육센터를 방문하고, 향후 충북도의 베트남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윤석규 충북인평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의 우수한 인재들이 충북도에 유입되고 안착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베트남 유학생들이 충북도에서 성장하고 나아가 충북도가 글로벌 인재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체제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