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옥천군 아동친화도시 군민참여 원탁토론회 개최

등록일 2023년11월24일 10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옥천군 아동친화도시 군민참여 원탁토론회(사진출처 : 옥천군청)

 

옥천군은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고 아동이 행복한 옥천을 만들기 위한 아동친화도시 군민참여 원탁토론회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토론회는 아동, 아동의 보호자, 아동 관계자 등 80명이 참석해 10개 모둠으로 나눠 진행했다.

 

이들은 아동친화 6개 영역(▲놀이와 문화, ▲보건과 복지 ▲안전과 보호 ▲참여와 존중 ▲교육환경 ▲가정생활)에 대해 옥천군에 부족하거나 필요한 것, 실행 방안은 무엇인가에 대해 3시간 동안 열띤 토론을 펼쳤다. 또한 제시된 의견 중 어떤 의견이 가장 많은 공감을 받았는지 현장 투표기를 이용하여 바로 공개했다.

 

6개 영역을 망라한 의견 중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의견은 아동의 안전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한 인프라 확대(가로등, 방범시설, CCVT, 신호등, 인도 등)였으며, 차년도 옥천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슬로건으로는 ‘꿈 꾸는 아동! 펼치는 옥천! 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이번 토론회 결과는 아동요구 확인조사 및 관련 부서별 검토를 거쳐 내년도 옥천군 아동친화도시 4개년 계획 수립 시 반영될 예정이다.

 

토론회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우리의 의견을 물어 사업이 추진될 수도 있다는 것에 설렘과 동시에 책임감도 느꼈다. 장시간 토론으로 조금은 힘들었지만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아동의 권리가 실현되는 도시로 한 발짝 더 나아가고자 개최한 이번 토론회에 바쁜 학업과 일정에도 불구하고 많은 아동과 부모님들, 그리고 아동 관계자분들이 열성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며 “장시간 참여한 소중한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내년도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에 오늘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담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옥천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