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보건소, '걷고 뛰고 건강해유!' 운동 교실 참여자 모집

등록일 2023년03월21일 15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괴산군보건소, '걷고 뛰고 건강해유!' 포스터(사진출처 :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65세이상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고(GO) 뛰고(GO) 건강해유(YOU)’”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운동전문가의 체계적인 지도에 따라 스트레칭, 실버체조, 짐볼·세라밴드를 활용한 저강도 근력운동, 건강생활실천 교육 등을 제공하는 어르신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전·후 체성분 측정, 혈압·혈당 검사, 건강행태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4월5일부터 6월30일까지 12주간 주 3회(월,수,금)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며, 모집대상은 만성질환 고위험군 등 참여를 희망하는 65세 이상 주민이다.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22일부터 보건소(1층 통합건강관리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노년기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43-830-2328,23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