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등록일 2021년06월22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원내용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출산률 증가를 위한 인구증가 시책으로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올해 상반기 난임부부 시술비 86건을 지원하였으며, 이중 20명이 임신에 성공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및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의 난임 부부이다. 인공수정과 체외수정 시술비 중 일부·전액본인부담금 90%와 비급여(배아동결비, 착상보조제, 유산방지제)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9년 7월부터는 연령 제한을 폐지하고 신선배아 7회, 동결배아 5회, 인공수정 5회로 지원 횟수를 늘려 더 많은 난임부부가 혜택을 받고 있으며,

 

또한 기존에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해야 했던 방식이 지난해 7월부터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게 되어, 더욱 편리하게 시술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외에도 한방난임지원사업, 정관·난관 복원시술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난임 부부의 임신 준비과정에서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저출산·고령화 현상의 심화 등 당면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여 다양한 시책을 고민하고 있다.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모자건강팀(043-641-3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