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에코리더 5기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등록일 2021년05월11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참가자 모집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와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가 오는 6월 1일까지 청주시 시민환경활동가인 에코리더 5기 양성과정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5기가 되는 에코리더의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환경생태문제 또는 풀뿌리시민운동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홈페이지(www.cj-eco@naver.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메일(cj-eco@naver.com)이나 팩스(043-271-4686)로 신청하면 된다.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시민환경활동가 양성과정은 지구가 직면한 환경문제를 진단하고 환경보전을 위한 가치를 가정과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며 나아가 환경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에코리더는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의 생태환경체험교육 프로그램 등의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환경일반교육과 우리지역 환경이야기, 대기와 미세먼지, 탄소중립과 녹색전환, 물환경 보전, 쓰레기 문제와 자원순환, 생활 속 유해물질, 기후변화 이야기, 건강한 먹을거리, 충북의 역사와 문화, 슬기로운 환경교육기법 등의 이론교육과 생태놀이, 생태해설, 야생동물과 곤충, 무심천 물고기 등 현장실습을 통해 다양한 교육을 담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와 쓰레기 문제 등 지구촌의 환경문제는 우리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풀어야 할 숙제”라며“과거로의 복원은 어려우나 지금보다 더 오염된 환경을 물려주지 않기 위해선 청주시민 모두가 생활 속의 녹색실천을 해야만 변할 수 있다”라며 청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