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재예방 노후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 추진

등록일 2021년04월20일 10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사업 내용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 전기화재예방 TF팀(단장 재난안전실장 맹경재)은 김치냉장고 화재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노후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을 추진한다.

 

대상 제품은 ㈜위니아딤채에서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한 뚜껑형 구조 김치냉장고이다.

 

주로 장기간 사용하면서 릴레이(계전기) 부품 전기회로에 도전로가 형성돼 발화하는 현상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국가기술표준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김치냉장고 화재는 전국적으로 총 1,256건으로 매년 250여 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이에 ㈜위니아딤채는 2005년 9월 이전 생산한 김치냉장고에 대해 2020년 12월부터 자발적인 제품 수거(리콜)를 실시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전광판, SNS, 누리집(홈페이지), 홍보물(전단지) 등을 활용해 화재 발생 우려가 있는 노후 김치냉장고를 무상 수리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할 방침이다.

 

맹경재 충북도 재난안전실장은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도민께서는 반드시 ㈜위니아딤채 누리집 또는 고객상담실(☎1588-9588)에 접수하셔서 노후 부품 무상교체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란다.”라며,

“도내 김치냉장고 중 해당하는 제품 전체를 무상 수리 받을 수 있도록 가족이나 직장동료 등 주변 지인들에게도 적극적으로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