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 ‘소규모 산발적 감염 차단에 협조’호소

등록일 2021년01월26일 09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온라인 영상 회의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25일 오전 8시 40분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월간업무보고회에서 소규모의 산발적인 감염을 차단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호소했다.

 

한 시장은 “최근의 감염 양상은 소규모의 산발적인 감염으로 제일 가까운 가족 간의 감염이 일어나는 것이 안타깝다”며“지난 추석에 가족 간의 왕래를 자제했던 것처럼 돌아오는 설 연휴에도 가족 간의 만남이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해달라”라고 부탁했다.

 

이어 “정부에서 백신 접종 계획을 발표하면 우리 시도 중앙, 도와 협력해 우선 접종 대상자 선정, 백신 유통‧보관 대책, 접종과 접종 홍보 대책 등 다양한 부분에 대응 체제를 잘 구축해 불필요한 혼란이 없도록 해주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또한 “코로나19에 치우쳐 일상에 대한 안전 불감증이 일어나지 않도록 화재, 교통 등 안전사고에 주의해달라”며“가장 중요한 것은 일어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라며 재난에 대한 예방 대책 등을 수립해 유념해달라”고 지시했다.

 

덧붙여 “돌아오는 설 명절에는 취약계층 보호, 안전 관리, 교통, 경제 안정 등 부서별로 세운 설 명절 종합대책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세심하게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예기치 않은 자연재해‧사회적 재난 등 철저히 대비 ▲부서별 협업으로 업무 처리 ▲시의회 준비 만전 등을 강조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