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지원

등록일 2021년01월21일 09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아이돌봄 서비스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는 양육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서비스에 시비를 추가 지원을 통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할 계획이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의 만12세 이하 아동에게 1:1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소득에 따라 이용료의 최대 85~15%까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이돌봄 정부지원 한도는 연 840시간(시간제) 이내로 제한되어 있지만, 시는 정부지원시간 초과 이용 시에도 시비로 계속 지원한다.

 

더불어 돌봄활동에 아동과 관련한 가사활동을 함께 지원하는 ‘시간제 종합형’을 신청 시에는 시간당 추가요금 3,010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재숙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아이돌봄 확대지원으로 정부지원시간 초과시 전액 개인부담으로 이용하던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비스 문의 및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645-9995~6)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