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실적 대폭 증가

등록일 2021년01월20일 09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농산 드라이브스루 판매 홍보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코로나 장기화 속에서도 농특산물 판매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19일 2020년 농특산물 직거래판매실적이 101억7,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78억2,000만 원보다 30% 증가한 수치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인 로컬푸드 행복장터 등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온라인페스티벌, 충주씨샵 온라인몰 운영, 네이버 스토어팜,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직거래 판매처를 개척하며 농가소득 증대를 꾀했다.

 

또한,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을 개설해 지역 농민들에게 새로운 판매경로를, 소비자들에게는 안심하고 구입 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에 기반해 △로컬푸드 행복장터 23억7천만 원 △온라인 쇼핑몰 판매 11억5천만 원 △학교 공공 급식 꾸러미사업 11억2천만 원 △직거래 장터 판매매출액 23억2,000만 원 △사과, 복숭아, 밤 홈쇼핑 및 상생 마케팅사업 32억1,000만 원 등 다수 분야에서 높은 판매 결과를 보였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판촉 활성화 및 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추진, 로컬푸드 활성화 등의 전략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것이 매출 증가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했다.

 

시는 올해에도 충주시 농산물통합 브랜드 포장재 제작, 식품전시회 참가, 로컬푸드 유통 활성화 등 지역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판촉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코로나 장기화 상황에 대비해 시장 상황 및 소비 패턴 등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정책을 수립해 나가는 한편, 지역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충주씨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정순 농정과장은 “재난재해 상황이 지속됐던 2020년이었지만 농민들의 자부심과 열정이 지역농업의 활로를 개척하는 힘이 되었다”며 “2021년이 젊고 건강한 충주시 미래농업의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