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먹거리로 설레다!

등록일 2020년12월08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광고 영사 캡쳐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가 특산자원 융복합 가공 상품 7종을 개발하고 농업인 가공사업장 6곳에 기술 이전해 제품을 출시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출시한 가공 상품은 청주 특산물인 쌀, 사과, 딸기의 기능성을 융복합화해 빵 2종(까눌레, 티그레), 떡 4종(딸기떡피자, 딸기떡, 사과떡, 딸기찹쌀브라우니), 칩 1종(딸기누룽지칩) 등이다.

 

상품 이름으로 신조어인 ‘썸’을 ‘떡·빵·칩’과 조합해 ‘썸떡썸떡’, ‘썸빵썸빵’, ‘썸쌀썹칩’이라는 공동브랜드도 개발해 사람들과 만남에서 일어나는 설렘을 표현하고 반복되는 구절로 친근함을 강조했다.

 

또한 개발된 공동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광고 영상 4편을 촬영‧제작해 이달 15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첫 공개한다.

 

광고 영상은 농업기술센터와 미원면 일원에서 촬영했으며, 남녀가 직장에서 ‘썸’을 타며(연인 관계는 아니지만 서로 사귀는 듯이 가까이 지내는 미묘한 관계) 생기는 이야기의 시리즈 형태로 흥미를 유발한다.

 

홍민우(청주 역), 오여민(현미 역)이 출연했으며, 농업기술센터 정미란, 이찬희 주무관이 보조 출연해 감초역할을 톡톡히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썸떡, 썸빵, 썸칩 제품출시로 지역 농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으로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청주를 관광문화도시로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썸떡, 썸빵, 썸칩 제품구입처는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043-201-39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