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기후변화 체험․공감 프로그램‘기후놀이터’운영

등록일 2020년11월26일 09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행사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기후변화와 이상기상현상에 대한 과학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체험․공감프로그램인‘기후놀이터’를 운영한다.

 

오는 12월 1일부터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200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는 8세 이상 13세 이하의 아동을 동반한 가정으로, 12월 1일부터 6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선정 가정에는 12월 10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기후놀이터’는 가정에 배달된 기후변화 체험꾸러미로 자녀와 함께 온라인 동영상을 보면서 체험 활동을 하는 기후변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청주시민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청주시와 청주기상지청이 공동 추진하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반영해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와 청주기상지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선정된 가정에는 ▲알기 쉬운 기후변화 팝업북 ▲그로우키트(화분만들기) ▲북극곰과 빙하 입체퍼즐 등 3종으로 구성된 체험꾸러미 1개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참여 후에는 인증사진 및 만족도 조사도 실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인해 우리 일상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변화,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청주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