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맹동 쌍정회전교차로 준공

등록일 2020년11월24일 08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쌍정회전교차로 (사진출처: 음성군)

 

충북 음성군은 교통 운영체계 개선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맹동면 쌍정리 4지교차로 구간에 회전교차로 설치공사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4지교차로는 신호등이 있어 차량 지체와 신호 위반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대형차량의 교통량이 많아 사고위험이 컸던 곳이었다.

 

이에, 군은 차량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신호 위반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총사업비 7억원을 투입해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을 추진했다.

 

회전교차로는 차량이 교차로 중앙에 설치된 원형 교통섬을 저속으로 우회하는 방식으로, 새로 진입하는 차량보다 이미 회전하는 차량에 통행 우선권을 줘 차량 운전자들의 선진교통 의식이 요구된다.

 

이어, 20km이하로 저속운행을 유도하고 보행자와 차량 간 충돌 할 수 있는 지점이 줄어들어 교통사고 발생 빈도와 사상사자 수가 절감되고, 신호대기로 인한 정체와 지체 시간이 감소하는 등 많은 긍정적 효과가 있다.

 

또한, 군은 교차로 중앙 교통섬에 야간에도 안전 운전할 수 있는 LED 시설유도 조명과 회전교차로 안내시설을 설치해 야간 교통사고 예방과 도시미관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재만 건설교통과장은 “맹동 쌍정회전교차로의 준공으로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전교차로 접근 시 감속 운전과 회전 차량 우선 진행에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