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수도권내륙선’ 국가계획 반영 촉구 공동건의문 4개 시·군 언택트 서명식 진행

등록일 2020년10월23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서명식 진행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시장 한범덕, 의장 최충진), 진천군(군수 송기섭, 의장 김성우), 안성시(시장 김보라, 의장 신원주), 화성시(시장 서철모, 의장 원유민)가 22일,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에 대한 서명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초광역권 협력을 통해 경기도-충청북도가 공동 추진하는‘수도권내륙선’은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철도 소외지역인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78.8㎞의 철도 노선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수도권내륙선이 지나가는 구간에는 안성테크노밸리,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충북혁신도시, 청주국제공항, 오창방사광가속기 등 주요 국책사업지 등 지역거점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대한 연계교통망 확충으로 새로운 국가광역발전축을 형성해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이라는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노선으로 평가된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 날 비대면 서명식에서 “공동 건의문을 통해 수도권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고, 철도망 계획이 확정되는 내년 상반기까지 국회토론회 등 국가계획에 반드시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29일에는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경기도-충청북도 4개 시·군 공동 국회토론회가 4개 지역구 국회의원 9명의 공동주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계획돼 있으며, 토론회를 통해 본 노선의 현실화를 위한 필요성 및 타당성 논리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