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발굴한 10팀 라이징 스타, 11월 1일 온라인 콘서트 무대 선다

등록일 2020년10월22일 09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감성을 어루만질 라이징 스타 뮤지션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라이징스타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하는 ‘라이징스타 콘서트’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역 음악 창작자 발굴·지원 프로젝트 ‘라이징스타콘’의 일환으로, 지난 7월 현장오디션에서 5: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총 10팀의 뮤지션이 무대에 오른다.

 

선발된 뮤지션은 Ace Kizzy(오우석), 감자돌이 삼총사, 김재민, Neeby(김종민), 려경, 아연, 은빛노래, 이한빛, 정마필, Luminator(밴드)로 이들은 이미 지난 8일부터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등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음원을 발매했다.

 

대중가요부터 인디, 락, 힙합,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무장한 라이징스타들이 꾸밀 첫 무대인 1일 ‘라이징스타 콘서트’는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하지만, MBC충북의 유튜브 채널 ‘안녕MBC충북’과 연계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또한 청주 출신 가수 ‘주영’과 2018 라이징스타콘이 배출한 밴드 ‘아이노크’의 축하무대도 예정돼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콘서트에 앞서 오는 26일부터 홈페이지(www.cbckl.kr)를 통해 ‘최고의 음원’사전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투표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스피커, 치킨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8년에 시작한 ‘라이징스타콘’은 매년 지역의 음악창작자를 발굴해 음원 발매를 지원해 왔으며 앨러퀀스, 영두, 이형택시, 정호민 등 발굴 뮤지션들이 꾸준히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18년 참가했던 밴드 ‘아이노크’는 올해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활동으로 음악팬 층을 넓혀가는 중이다.

 

‘라이징스타 콘서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19-1028)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