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추석 앞두고 농산물 안전성 검사

등록일 2020년09월24일 0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안전성 검사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청주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 전 다(多)소비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했다.

 

청주시는 지난 22일 청주농수산물도매시장에 반입된 농산물에 대해 무작위로 시료를 수거한 뒤 당일 저녁 8시에 청주농산물검사소에 조사를 의뢰했다.

 

농산물검사소는 잔류농약 230항목을 신속하게 검사하고 결과를 경매 전인 오늘(23일) 새벽 3시경 통보했다.

 

이날 경매 전 검사 총 65건을 실시해 모두 적합한 것으로 판정됐다. 추석 다소비 농산물인 사과 등 5건의 경매 전 검사 결과도 적합으로 판정됐다.

 

한편, 청주농산물검사소는 국비를 지원받아 최첨단장비로 검사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고 올해 3월 23일부터 검사를 시작했다.

 

현재까지 다빈도 부적합 농산물 검사 등 400건을 추진했으며, 시군에서 진행 중인 각종 농산물 축제에 대한 안전성 검사 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보건환경연구원 김종숙 부장은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철저히 진행해 도민에게 안전한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