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여행기획_증평편] 휴양·레저스포츠의 도시 증평

등록일 2020년09월16일 11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여행기획_증평편]

휴양·레저스포츠의 도시 증평

 

 

 

휴양과 엑티비티를 즐기는

증평 좌구산 휴양림 & 좌구산 천문대


 

 

증평의 자랑 좌구산휴양림은 문화체험과 휴식을 위해 조성된 휴양관광지입니다.

좌구산휴양림에 들어서자마자 좌구산의 랜드마크 긴 구름다리가 놓여져 있는데요. 이곳에 왔다면 꼭 사진을 찍어야하는 명소입니다.

 

 

휴양림에는 규모별 다양한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 오기 좋은 곳입니다. 저렴한 숙박비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오고 있는데요 숙박시설 이용객이라면 휴양림에 있는 다양한 체험시설을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니 더할나위 없이 좋은 소식이죠.

 

 

좌구산 휴양림을 방문했다면 꼭 즐겨야할 레저스포츠가 있는데요. 바로 짚라인과 숲속모험시설, 사계절썰매장, 명상의숲, 천문대입니다. 짜릿한 체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짚라인과 숲속모험시설을, 휴양을 원하는 분들은 좌구산 명상의 숲을, 아이들과함께 왔다면 사계절 썰매장과 천문대를 방문한다면 더욱 좋겠죠.

 

 


 

지난 2014년 증평 좌구산에 천문대가 개장되었습니다. 일반인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주변에 대도심이 없어 깨끗한 밤하늘을 볼 수 있답니다. 이 천문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356mm 굴절망원경을 보유하고 있어 천체관축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입니다. 다양한 망원경과 그리고 전시실이 있어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기를 통해 천문우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답니다.

 

 

 

 

산책하기 좋은

증평 보강천 생태공원


 

증평군 시가지 일대를 가로지르는 보강천은 예부터 물놀이나 야영을 즐기던 장소로 지난 90년대 보강천에 변화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생태공원을 조성하면서 현재는 운동시설과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군민들의 문화생활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깁하고 있습니다. 습지에는 수생동식물이 살고있고, 겨울철에는 철새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계절이 바뀔때마다 변하는 꽃들과 나무들로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중부권 최대 관광단지

증평에듀팜특구


 

 

지난해 중부권 최대 관광지인 증평에듀팜특구 관광단지가 개장되어 충북관광을 이끌 효자 시설로 각광받고 있다고 해요.

 

증평에듀팜 관광단지는 국토 중심 충북에 위치해 전국 어디에서나 오기 쉽고 마리나클럽, 익스트림루지, 골프장, 승마체험 등 각종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로 함께오기 좋은곳입니다.

 


 

원남저수지 주변 드넓은 부지에 조성되어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랍니다. 특히 루지 리프트를 타고 내려다 보이는 전망 또한 큰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워낙 크고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하루 온종일 시간을 보내도 좋은 곳이랍니다.

 

 

 

출처: 증평문화관광 홈페이지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