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경제포럼 제214차 조찬 강연회 ‘4차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등록일 2020년07월28일 10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강연 모습 

 

 

충북경제포럼에서 주최한 제214차 조찬 강연회에서 ‘4차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를 주제로 2020. 7. 23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강연회는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최재봉 교수가 강사로 "4차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 대응을 위한 포노사피엔스 신인류로 표준을 바꿔라"라는 내용이다.

 

포노 사피엔스가 이끄는 디지털 신문명으로 새로운 인류 문명의 표준인 스마트폰이 2007년 탄생되었다.

 

포노사피엔스는 누구인가? 포노사피엔스(phonosapiens)는 스마트폰(smartphone)과 호모사피엔스(homosapiens:인류)의 합성어로 휴대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는 새로운 세대를 뜻한다.

 

포노사피엔스 시대는 소비자 권력시대로 권력은 소비자 손 끝에서 나온다. 따라서 미디어의 소비패턴과 역할 변화 시작으로 미디어산업에 이어 광고와 유통산업이 혁명적 권력 교체의 시대 진입으로 유튜버의 성공이 소비 패턴을 바꾼다.

 

이러한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새로운 성공법칙은 팬덤을 만드는 킬러콘텐츠의 비결인 경험, 실력, 진정성, 세심한 소통이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코로나19 이후 산업 변화는 포노사피엔스 팬덤에 집중하고 세계 소비문명의 표준이 급격히 달라지고 있음을 알고, 포노 사피엔스 팬덤 시대, 신인류의 마음을 사는 기술, 즉 팬덤을 위해 내마음의 표준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충북포스트 전무 성기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