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슬기로운 문화생활! 문화누리카드와 함께해요

등록일 2020년07월10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문화누리가맹점 스티커 (사진출처: 충청북도)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휴가를 집에서 즐기는 집캉스(집+호캉스) 문화가 확산 되는 지금,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여 슬기로운 비대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6세 이상 ※ 2014. 12. 31.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연간 9만원 한도로 문화·관광·체육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다.

 

○ 대표적인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으로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플레이, 카카오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밀리의서재, 벅스, 지니뮤직, 멜론, 클래스101, 야놀자, 여기어때 등이 있다.

 

○ 충북지역의 온라인 가맹점으로는 한화이글스의 기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한화이글스 온라인 샵’, 미술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유림필방’, 단행본부터 전집까지 중고로 구입/매입이 가능한 중고책서점 ‘개똥이네’, 아동도서를 365일 무제한 대여가 가능한 대여 전문몰 ‘리틀코리아’ 등 그 밖에 지역별 정보화마을 등이 있다.

 

○ 온라인 가맹점에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경우, 사전에 농협카드 홈페이지(https://card.nonghyup.com/IPCM01080302.menu)를 통해 [인터넷 사용등록]을 반드시 진행하여야 한다.

 

○ 이 밖에 자세한 사용처 정보를 알고 싶다면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 상담원 문의 또는 문화누리 홈페이지(https://www.mnuri.kr/useOfCard/onlineMerchants.do)를 통해 [온라인 가맹점 검색]을 활용하면 된다.

 

○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신규·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11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올해 발급한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액은 사라진다.

 

○ 자세한 내용은 충북문화재단 생활문화팀(☎043-224-5608)과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