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문화도시 청주, 자율예산제 사업 공모

등록일 2020년07월10일 09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행사 포스터 (사진출처: 청주시)

 

대한민국 첫 법정 문화도시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이하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31일(금)까지, 시민참여형 사업 ‘Issue있슈?!’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도시 청주의 3대 목표 중 하나인 <시민 문화력 강화> 구현을 위한 ‘문화도시 자율예산제’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스스로 내가 사는 도시와 사회, 주변의 이슈를 해결할 기록 문화정책과 방안을 직접 기획·제안·실현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젝트다.

 

특히 사투리의 맛이 담긴 ‘Issue있슈?!’역시, 지난 달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위촉된 20명의 시민위원들이 토론을 거쳐 직접 정한 사업명이라는 점에서 시민 참여형 프로젝트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 내 서로 다른 세대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소소한 기록 프로그램부터 일상 속에서 경험하는 도시의 변화를 다양한 방식의 기록으로 연구하고 공유하는 인문 활동, 내가 사는 동네 및 사회의 오래된 고민을 기록문화로 해결해가는 프로젝트까지 어떠한 주제든 제안 가능하다.

 

신청 기한은 이달 31일(금)까지로,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와 청주문화사이다 홈페이지(www.cjculture42.org)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jculture10@naver.com)로 접수 하면 된다.

 

총 35개의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며, 사업의 특성을 반영해 선정 방식 역시 시민 참여형으로 진행한다.

 

오는 8월 15일(토), 신청팀 전체가 각각 5분간 자신들이 제안한 프로젝트에 대한 PT를 하고 이 내용에 대한 신청팀들의 상호투표 점수 50%에 전문가 점수 50%를 합산해 8월 19일(수) 최종 선정팀을 발표한다.

 

특히 8월 15일(토) 신청팀들의 PT과정은 모두 온라인으로 생중계 돼 시민 누구나 청주와 내 이웃의 이슈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를 기록문화로 해결해나갈 방안들을 같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선정된 35개 팀에게는 2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올 연말까지 자신들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통해 이슈를 해결해 나가게 된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는 ‘시민이 함께 만드는 기록문화 도시’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눈으로 내가 살아가는 도시 청주와 이웃들의 이슈를 발견하고 함께 고민하며 문화적인 해법을 찾아가는‘Issue있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덧붙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