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무심천변 벚꽃 구간 경찰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등록일 2020년03월27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현수막 게시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가 봄철 벚꽃 개화기를 맞아 무심천변 구간에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경찰과 협조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력 추진한다.

 

행정명령은 벚꽃 나들이 구간 내에서 마스크 착용과 함께 2m이상 간격 유지, 주·정차 금지, 노점상 영업금지 및 음식물 등 취식 금지를 내용으로 오는 28일부터 4월 5일까지 발령됐으며, 경찰과의 협조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훨씬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마을과 아파트 방송 등을 통해 올해 벚꽃 나들이는 참아줄 것을 지속적으로 호소하고 있으며, 읍·면·동의 이·통장을 통해 대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올해 벚꽃 나들이는 참아주세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 사태가 앞으로 12일간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므로 벚꽃 개화구간 행정명령을 발령했다”라며“보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경찰과 협조를 통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에게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 운영과 이용을 중단할 것을 강력 권고하는 등 훨씬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