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코로나19 대응 구연산소독제 공급

등록일 2020년03월17일 09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구연산 소독제 생산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가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소독제가 부족한 상황에서 대체용으로 구연산(Citric acid) 20% 소독제를 생산·공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구연산소독제는 바이러스가 산성 조건에 취약한 점을 활용해 농기센터에서 긴급 생산했으며, 1주일에 최대 2,000ℓ 생산이 가능하다.

 

센터는 충주지역 방역에 필요한 수량을 신청받아 공급하고 있다.

 

구연산은 식약처에서 식기류 및 조리기구의 살균‧소독제로 허용한 품목 중 하나로 여러 곳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pH 1.5 이하로 매우 강산성으로 세균과 바이러스의 단백질을 파괴하여 소독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 최대 100배 희석해 사용해도 pH2.5 이하의 강산성을 띄고 있어 철이나 정밀기계에 사용할 경우 부식이 일어날 수 있으니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구연산(20%) 소독제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제조, 공급해 코로나 차단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연산소독제가 필요한 단체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