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페이로 꿩 먹고 알 먹고! 특별할인가맹점 모집

등록일 2023년06월07일 09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청주페이 홍보물(사진출처 : 청주시청)

 

청주시가 청주페이 특별할인가맹점을 모집 중에 있다.

 

특별할인가맹점은 청주페이 사용자에 한해 가맹점주가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가맹점이다.

 

시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서비스 제공자로 참여시켜 청주페이 사용자와 소상공인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특별할인가맹점을 도입했다.

 

특별할인가맹점 이용 시, 청주페이 사용자는 이중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맹점주는 청주페이 앱을 통해 가맹점을 홍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6월 5일 기준 청주페이 등록 카드는 44만여 장으로 청주페이 앱이 새로운 온라인 홍보매체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시는 이러한 청주페이 앱을 통해 SNS 등 온라인 광고에 익숙지 않은 소상공인의 자립과 경영안정화를 지원한다.

 

특별할인가맹점은 신청을 희망하는 가맹점주는 등록 홈페이지(https://esign.konacard.co.kr/) 및 청주페이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가맹점주는 신청 시 5%, 7%, 10% 중 원하는 할인율을 선택하고 할인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특별할인가맹점으로 등록되면 청주페이 앱 내 ‘특별할인가맹점’ 아이콘을 통해 상호명, 위치, 메뉴, 할인정보 등이 별도 페이지로 노출된다.

 

시는 6월 중순부터는 특별할인가맹점주를 위해 청주페이 앱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과 단골 고객을 대상으로 쿠폰을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위치정보서비스도 도입해 내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특별할인가맹점을 찾을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금년 내 ‘전통시장 장보기’와 ‘소상공인 온라인몰’을 청주페이 앱에 구축해 소상공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온라인시장으로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5월 한 달간 금액 충전을 목적으로 청주페이 앱을 접속한 건수만 24만여 건에 달하고 있다.

 

추후 ‘전통시장 장보기’와 ‘소상공인 온라인몰’이 청주페이 앱 내 구축되면 지역상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대부분의 청주페이 사용자는 반복된 소비행태를 가지고 있다”며 “특별할인가맹점을 통해 청주페이의 사용패턴을 다양화시키고 지역 내 소상공인 매장이 널리 알려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