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은군치매안심센터, 보은군립도서관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 지정

등록일 2023년05월30일 09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 지정 현판 전달 모습 (사진출처 : 보은군청)

 

보은군치매안심센터는 보은군립도서관을 보은군 1호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접근성이 높은 도서관을 통해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도서관 구성원이 모두 치매 파트너가 돼 치매 극복 활동과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업이다.

 

보은군립도서관은 전 직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치매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치매 관련 도서 약 200권을 어린이 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 치매 도서 코너를 마련하는 등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예방 및 치매 친화적인 문화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양은경 군 치매관리팀장은“이번에 지정된 치매극복 선도 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치매 정보 전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치매 안심 마을 운영, 치매 파트너 양성 등의 사업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