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은군, 65세 이상 대상포진 및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등록일 2023년01월27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보은군보건소 전경(사진출처 : 보은군청)

 

보은군은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과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상포진은 몸속에 비활성화 상태로 잠복한 수두 바이러스가 면역기능이 떨어질 때 활성화되며, 신경절을 따라 통증·발진·신경 괴사 등을 유발한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보은군인 65세 이상(1958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인 군민이다. 단, 기접종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은군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군은 23가 다당 백신을 한번도 맞지 않은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도 같이 실시한다.

 

폐렴구균은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뇌수막염, 심내막염 등을 유발하는 감염증으로, 초기증상은 기침, 가래, 발열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인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이 감염돼 균혈증을 동반할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은 80%로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아직 폐렴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어르신은 접종력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해 가까운 보은군보건소 또는 김보영내과, 김종수내과, 보은성심의원, 삼청의원, 성암요양원, 보은한양병원, 현대의원, 혜민의원 등 군내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다.

 

유수경 군 모자보건팀장은“코로나19로 건강과 안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더 세심히 접종 사업을 진행하겠다”며 “다양한 보건사업과 건강시책 추진으로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