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선8기 보은군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등록일 2023년01월19일 11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정책자문위원회 회의하는 모습(사진출처 : 보은군청)

 

보은군은 지난 18일 민선 8기 군정 발전과 정책에 대한 전문가들의 자문과 제안을 위한‘보은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위촉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지역대학, 연구기관, 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30명을 위원 으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는 기획행정, 문화관광, 인구·청년, 보건복지, 산업경제 등 5개 분과위원으로 운영되며, 군이 추진하는 주요 정책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견해를 제시한다.

 

첫 정책자문위원 회의에서는 민선 8기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사업 추진 방향과 목표, 추진해야 할 사업을 토의하고 의견을 냈으며, 자문워원은 군민의 목소리가 모아지는 곳으로 군정이 나아가도록 돕는 '군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이 기대된다.

 

최재형 보은군수는“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정책자문위원회가 군정의 싱크 탱크로서 도시형 농촌 보은을 실현하고 군민이 행복한 보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혜를 모아달라”며“다양해진 행정 수요에 부합하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의 장기발전 방향에 관한 사항, 군의 중요한 정책 결정에 관한 사항, 새로운 정책 및 현안 사항에 대한 대처 및 해결방안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김수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