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중원문화재단,「모여봐요! 목계공방」성료

등록일 2022년11월22일 14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드로잉클래스현장 (사진출처: 충주시)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목계나루 강배체험관 일원에서 진행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인「모여봐요! 목계공방」행사에 약 700명의 관광객과 시민이 방문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목계나루에서 즐기는 꿀잼 공방체험’을 컨셉으로 제스모나이트 재료를 활용한 아트소품 만들기를 비롯하여 라탄공예, 드로잉 클래스, 키즈 아뜰리에, 양초 공예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강배체험관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강배체험관 투어와 뗏목만들기가 진행되었고, 목계나루 스탬프 투어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선착순으로 겨울 간식(군고구마와 음료)을 나누어주는 겨울 간식체험, 종이배 만들기, 목계 아트 컬러링 등 현장에도 풍성한 체험이 마련되었다. 특히, 목계나루 뗏목 만들기 체험은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행사에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아도 목계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일상의 쉼표를 느낄 수 있도록 캠핑 스토브 존, 셀프티 코너, 북&드로잉 코너, 빈백 쉼터존 및 전통놀이 체험존 등도 마련되어 목계나루를 찾는 시민들이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안전한 행사장 운영을 위해 시간대별로 사전예약을 통해 공방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방역용품을 비치하고 곳곳에 쉼터를 조성하여 방문객이 밀집되지 않도록 운영하였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모여봐요! 목계공방」행사를 통해 남한강의 중심 역할을 했던 목계나루가 앞으로 더욱 활성화되고,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43-723-1354)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