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버릴시간’ 50일 만에 4700명 시민 가입!

등록일 2022년10월24일 10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버릴시간앱(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지난달 8일 오픈한 청소종합어플 ‘버릴시간’이 50일 만에 4700명의 시민이 가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버릴시간’은 전국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청소종합어플로 청주페이 어플 안에서 접속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로,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고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민들은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재활용 가능 품목, 우리동네 쓰레기 수거시간 등을 알 수 있고 재활용 교육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시는 ‘버릴시간’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오는 12월 중 애플워치 등 800만 원 상당의 경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플 내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청주콘’이라는 환경마일리지를 적립해 경품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청주콘은 어플 내 환경 퀴즈 풀기, 환경 백과사전 검색 등을 통해 적립할 수 있으며 경품 목록은 전기자전거와 건조기, 애플워치, 에어팟프로 등이다.

 

여운석 자원정책과장은 “시민 한 사람이 올바른 분리배출 등 환경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게 된다면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은 이미 시작된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