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예비창업자는 제천역세권으로!!

등록일 2022년09월29일 08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모집포스터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역세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성공창업의 꿈을 키우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7일까지 한마음리빌드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마음리빌드아카데미는 유망 창업아이템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교육・코칭, 사업화 자금, 입주공간 등 창업 전단계를 지원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제천역세권 일원에서 창업하기를 희망하는 제천시민 또는 충주・원주・영월・단양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20개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 역량강화 교육, 분야별 1:1 맞춤 컨설팅, 사업화 자금 최대 1,000만원, 크라우드 펀딩 등이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10월 17일 18시까지 참여신청서를 이메일(shopincu@scghuman.com)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인 ㈜SCG(☏ 02-855-4991)로 문의하면 된다.

 

입주공간으로 지원될 한마음 열린가게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특화거리 와 다목적광장을 연계하여 신규 유동인구를 유입, 지역 내 갈수록 줄고있는 청년층을 머물게 하여 주변 지역 청년인재를 확보하고 지역정착 기반을 마련하는 데 그 역량이 집중될 계획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제천역 일원에서 꿈을 펼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한마음리빌드아카데미와 한마음 열린가게를 중심으로 지역 내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창업 생태계 형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기차를 이용하는 관광객이라면 제일 먼저 마주하는 제천역을 생동감 넘치고 살아 숨쉬는 지역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제천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