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조기완공을 위한 첫걸음

등록일 2022년09월26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복대 근린 공원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4개소에 대해 공원조성사업을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지는 흥덕구 복대동 복대근린공원, 청원구 사천동 사천근린공원, 청원구 내수읍 내수중앙 근린공원, 상당구 미원면 숲울림 문화공원이며, 3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올해 말까지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도심 속 녹지 확보를 위해 지난 2020년 6월 이후로 도시공원 일몰제로 해제 위기를 맞은 지역 내 17개 도시공원에 대해 실시계획 인가를 득하고 토지보상을 진행했으며, 그 중에 보상이 완료된 4개 공원에 대해 이번 용역을 추진하고 2023년 공원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조기완공’ 이행을 위해 첫 발을 내딛는 사업으로, 공약 이행을 위한 청주시의 발 빠른 사업 추진으로 공원조성사업 대상지 인근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심 속 다양한 문화ㆍ여가 시설에 목말라 있는 시민의 수요를 공원조성계획에 반영하고자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공원조성 완료 시까지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해 만족도 높은 공원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시설계를 추진하는 4개 공원을 포함한 17개소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이 하루빨리 시민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공원조성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