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청춘 버스킹 참가자 모집

등록일 2022년09월23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참가자모집 (사진출처: 청주시)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내수읍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리는 제16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청춘버스킹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주시와 청주예총은 축제 기간 중 청춘 버스킹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청년 ‘버스커’들을 모집한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분야는 통기타, 댄스, 노래, 무용, 퓨전국악 등으로 별도의 무대가 아닌 행궁과 행사장 곳곳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버스커는 오는 30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공연 동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축제 사무국에서 자체 심사를 통해 20팀을 선정해 공연토록 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은 소정의 공연료를 지급한다.

 

참여 문의는 축제 사무국(☎043-293-9097, kiyun4302@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축제 관계자는 “세종대왕은 초정행궁에서 훈민정음 창제를 막바지 작업을 했을 뿐 아니라 노인잔치인 양로연을 베풀고, 박연을 불러 악기를 제작토록 하는 등 백성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쳤다”며 “축제의 본질은 새로운 경험과 흥겨움이기 때문에 세종대왕 초정행궁의 가치를 축제 콘텐츠로 특화하는 청춘 버스킹에 끼와 재능 넘치는 버스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