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공원 불법행위 근절’ 민․관․경 합동 캠페인 나서!

등록일 2022년09월22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합동 캠페인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21일 중앙공원에서 공원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민․관․경 30여명이 참여해 합동단속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청주시 공원관리과 ․ 상당보건소 ․ 노인복지과 3개 부서와 상당경찰서, 자율방범대원 등 총 30여명이 함께해, 중앙공원 내 사행성 윷놀이 등의 불법행위와 음주 ․ 흡연 ․ 상행위 등의 기초질서 위반사항을 계도 및 단속 예고하는 등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청주시는 10월 초 중앙공원 화장실 옥외에 전광판을 설치해 금지행위를 안내할 계획이다. 공원이용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이용객에게 수시로 안내문구를 송출해 불법행위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목적이다.

 

한편 시는 6월 15일 상당경찰서와 안전한 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경찰서는 범죄환경 진단 및 정기 순찰을 강화해 범죄를 예방하고, 시는 CCTV를 가리거나 사각지대를 생기는 수목을 정비해 어두운 곳은 야간조도를 높이고 노후 ․ 파손된 공원 등을 보수해 범죄 취약요소를 개선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업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