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영환 지사, “신재생에너지도 과감한 혁신 있어야”

등록일 2022년09월16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김영환 지사 (사진출처: 충청북도)

 

충청북도가 도내에서 추진됐던 태양광사업에 대해 일제 점검을 추진한다.

 

김영환 도지사는 15일 “신재생에너지 분야도 과감한 혁신이 필요 하다”고 강조하고, “그동안 도내에서 진행됐던 태양광사업에 대해 불법사항 등 문제점을 일제히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충북도는 20일까지 도·시·군·한국에너지공단 세종· 충북지역본부 등 유관기관과 함께 특별점검추진단을 구성하고 도내 태양광시설 8874개소 중 금융지원사업 및 농지전용과 관련된 488건에 대해 9월 말부터 4주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내용은 태양광 발전시설 금융지원사업 355건의 경우, 시설용량별 대출실행액, 세금계산서발행 여부, 대출 후 준공 여부 등이며, 농지 위 태양광시설을 설치한 133개소에 대해서는 농지전용 불법 여부 등이다.

 

충북도는 2013년부터 21년까지 태양광사업 관련 355건 339억원의 대출금에 대해 금융지원사업으로 18억 8000만원의 이자를 지원했으며,

도내에는 버섯재배사와 곤충사육시설 등 농지 위에 133개소의 태양광시설이 설치된 바 있다.

김 지사는 “앞으로 태양광사업뿐만 아니라 정부 지원사업에 대해 불법 등 부정이 없었는지 철저한 조사하고 개혁해 나갈 것”이라며 “도민들의 세금이 한 푼도 허투루 쓰이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문재인 정부 당시 진행된 태양광사업과 관련해 2600억원대의 비리가 적발된 것을 지적하며 혈세 낭비에 대한 심도 있는 조사가 필요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