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

등록일 2022년08월12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공연포스터 (사진출처: 충청북도)

 

영화와 음악의 감동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인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은 지난 3월 26일 위암으로 별세한 고(故) 방준석 음악감독을 추모하고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공로패 수여와 영화제 트레일러 영상 상영 및 김창규 조직위원장(제천시장)의 개막선언을 통해 그 막이 올랐으며, 김영환 도지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영환 도지사는 “우리의 삶을 음악과 영상이 어우러진 기록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드는 것은 엄청난 문화유산을 만드는 일이며, 바다는 없지만 아름다운 호수가 있고 ‘예술의 바다’를 건너 ‘꿈의 바다’로 나아가는 충북에서 열리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너무나도 소중한 충북의 문화자산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환 도지사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영화음악가에게 수여하는 ‘2022 제천영화음악상’을 <라라랜드>(2016), <위플래쉬>(2014), <퍼스트맨>(2018) 등의 영화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등 유명 시상식에서 여러 차례 수상해 실력을 인정받은 ‘저스틴 허위츠’에게 시상했다.

 

영화와 음악의 감동을 만끽할 수 있는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며, 올해는 축제의 정체성을 한층 더 강화해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원 썸머 나잇’을 비롯한 새롭게 선보이는 ‘필름콘서트’, ‘2022 제천영화음악상’을 받는 ‘저스틴 허위츠’의 ‘스페셜콘서트’ 등 관객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