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 민선 8기 시정방침 확정

등록일 2022년08월08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시정방침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민선 8기 시정운영을 위한 시정방침을 확정했다.

 

충주시는 민선 8기에 시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섬세하고 조화로운 시정을 지향점으로 두고 △내 삶을 바꾸는 미래투자 △멋과 흥이 있는 도시품격 △시민이 감동하는 작은 변화라는 3대 시정방침을 제시했다.

 

시는 민선7기 후반기 ‘더 가까이, 충주’라는 시정구호 아래, 문화·관광·생태환경·건강 도시 4대 미래비전을 제시하며 ‘시민들의 행복한 삶과 건강’, ‘도시의 품격 높이기’ 등을 위한 시정을 운영해 왔다.

 

민선 8기 시정방침은 이러한 ‘더 가까이, 충주’의 구체적 실현 방향을 제시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각 분야의 구체적 내용을 소개했다.

 

‘내 삶을 바꾸는 미래투자’를 위해 미래 신산업육성,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신도심과 구도심의 균형발전 등을 실현한다.

 

‘멋과 흥이 있는 도시품격’을 갖추기 위해 시민의 문화적 수혜, 지역경제 살리는 관광거점 조성, 명품 숲 및 생태공간 조성, 걷기 좋은 충주 만들기 등을 위해 노력한다.

 

‘시민이 감동하는 작은변화’는 세대별 맞춤 정책, 실효성 있는 사회복지 실현, 작은 불편 생활 속 일상 과제 해결, 시민 직접 소통 확대 등을 목표로 한다.

 

시는 이번에 확정한 3대 시정방침을 모든 부서에 게시·공유 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민선8기 시정방침은 4대 미래비전·수요 맞춤 정책·신산업 일자리 창출·국정과제 실현의 시정 운영 방향을 아우르는 기준이다”라며, “민선8기 운영 기틀이 마련된 만큼 오롯이 충주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