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직지문화제, ‘나만의 금속활자 장서인 만들기’ 순조로운 출발

등록일 2022년06월28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체험사진 (사진출처: 청주시)

 

오는 9월에 개막하는 ‘2022 직지문화제’에서 사전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나만의 금속활자 장서인 만들기’ 1차 체험이 금속활자전수교육관에서 지난 26일 순조롭게 진행됐다.

 

나만의 금속활자 장서인 만들기 체험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총 100명 선발에 약 800명이 신청했다.

 

무작위 추첨으로 8: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0명의 금빛활자들* 중 10명이 첫 체험 일자인 6월 26일에 참여해 자신만의 금속활자 장서인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금빛활자들 : 직지문화제에 관심을 갖고 장기적, 지속적으로 참여·활동하는 시민 네트워크

 

참가자가 직접 고안한 자신만의 장서인 도안을 미리 제출하고, 임인호 금속활자장(국가 무형문화재 제101호) 기능보유자가 제출된 도안을 토대로 어미자를 직접 제작했다.

 

체험 당일에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어미자로 주형틀 제작 ▷금속활자 주조 ▷활자 다듬기 ▷완성된 금속활자 각인 붙이기 순서대로 체험을 진행했다.

 

완성된 정서인은 9월 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2022 직지문화제 행사장에 전시될 예정이며 우수 장서인 5점을 선정해 폐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행사 개막 전까지 총 10회에 걸쳐 체험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직지문화제 준비사무국에서는 사전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해 공식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등)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